2015년 12월 9일 수요일

만화 이미지 변환 툴 Comic4Portable v1.0


만화 스캔 이미지를 이북 리더기/휴대 기기 에서 보기 편하도록 변환/보정해주는 프로그램 인 Comic4Portable v1.0 입니다.

거의 3년만에 업데이트 입니다. 리디페이퍼 출시에 맞춰서 그동안 계획만 하고 있었던 Java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v1.0.4 .tif 확장자 지원
        경로에 한글/특수문자 있을경우 설정 파일이 생기지 않는 문제 수정
        리디북스에서 epub 추가 실패 문제 수정
v1.0.3 대용량 파일 변환시 메모리 초과로 멈추는 문제 수정
v1.0.2 변환 중 멈추는 문제 수정
        JPG 품질 100 설정 가능하도록 수정
        윈도우 환경에서 DPI 변경(125%, 150% 크기 증가)시 레이아웃 깨짐을 방지하는 실행 파일 추가
v1.0.1 Java 기반 신규 개발

v1.0 변경사항
1. Python -> Java 기반으로 변경. (Mac 실행 가능)
2. 소스 파일로 RAR 파일 포맷 지원 추가
3. Contrast 의 High 설정이 좀더 극적으로 명암비를 개선시킴
4. Contrast 에 B&W - Black&White 항목 추가
5. 사용자 지정값으로 여백을 잘라내는 Crop Border 기능 추가
6. Auto Crop Border 사용시 검은 여백도 삭제
7. 설정을 저장하는 Load/Save Preset 기능 추가
8. PDF 최신 스펙 준수 (PDF/A-3u)
9. EPUB 3.0.1 스펙 준수


기능
이미지 스캔 파일을 이북리더기/휴대 기기에서 보기 편하도록 변환합니다.

지원 소스 압축 파일
 - ZIP, RAR
지원 이미지 타입
 - JPG, PNG, GIF, BMP, TIFF

지원 출력 포맷
 - ZIP(CBZ), JPG, PNG, EPUB, PDF

소스파일로 압축파일과 이미지 파일 디렉토리를 지원합니다.

. 이미지 Resize (비율 유지-여백 처리 설정)
. 칼라 -> 흑백 변환
. Contrast 보정(흑백 보정시만 가능)
. 가독성 증가 (Sharpness Filter)
. 2페이지 -> 1페이지로 분리 ( 페이지 방식 설정 )
. 여백 자동 감지 삭제
. 수동 여백 삭제


설치

1. Java 8(JRE 8) 버전을 설치합니다.
  http://www.java.com/

2. 하단 다운로드 링크의 프로그램을 받은 후 zip 압축을 풀고 comic4portable.jar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은 mediafire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한데, 만약 해당 사이트가 막혀있을 경우(주로 회사) 다운로드가 안 될 수 있습니다.



사용법


1. 변환할 zip 또는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Source로 드래그 합니다. Source 안의 항목은 Del 키를 눌러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Select Output Directory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될 파일/폴더 가 위치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3. Page 방식( 한국(1-2) or 일본(2-1) )을 선택합니다.

4. 변환될 포맷 타입을 결정합니다. (zip, jpg, pdf, epub)

5. Start 를 클릭하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진행사항을 알려주는 창이 새로 뜨며 완료시 "All done"이 출력됩니다
 변환된 파일은 지정된 폴더에 생성됩니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 이미지 파일의 폴더 이름으로 zip파일이 생성됩니다.

변환 안내는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Comic4Portable을 이용하여 이북 리더기에서 만화를 보자


윈도우 화면 확대 사용시 실행방법
윈도우 7 이하 환경에서 화면 확대(125%, 150%) 기능을 사용하여 글씨가 잘리고 버튼 레이아웃이 깨질경우 다운로드 링크에서 Comic4Portable_125.bat 또는 Comic4Portable_150.bat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Comic4Portable.jar와 동일한 디렉토리에 넣으시고, 텍스트 편집기를 열어서 java의 경로를 수정하신 후 jar 파일이 아닌 bat 파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C:\Program Files\Java\jre1.8.0_66\bin\java"  -> 이 부분을 본인 PC의 java 파일이 있는 경로로 바꿔주세요


옵션 설명

Size



Resize: 이미지를 설정한 해상도로 Resize 합니다.  포터블 기기로 위아래 스크롤 하면서 감상하시려면 Keep aspect ratio 옵션 킨상태로 가로 해상도를 맞추고 세로는 매우 크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 ex: psp일 경우 480 * 2000 )

Keep Aspect Ratio: Resize시 이미지 가로세율 비율을 유지합니다. 체크 안 하시면 해상도에 따라 이미지가 찌그러질 수 있습니다.
Keep Aspect Ratio(Margin): Keep Aspect Ratio 옵션을 사용할 경우 비율을 맞추느라 설정된 해상도보다 작게 만들어 지는데 그 공간을 어떻게 할지 설정 합니다.
  - No: 그냥 작은 해상도로 만듬.
  - White: 흰색 여백으로 채움.
  - Black: 검은 여백으로 채움.
  
Large->Small: Resize 시 큰 이미지를 작게 줄여줄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Small->Large: Resize 시 작은 이미지를 크게 늘려줄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Image Processing

Greyscale: 흑백이미지로 만듭니다
Sharpen: 선명도를 향상 시켜 글씨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Contrast:  명암비를 증가시킵니다. Greyscale 설정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Auto: 흰색/검은색 대비를 극대화
   - B&W:  흰색/검은색 으로만 이미지를 만듭니다(회색X)

Split Pages

Split pages: 이미지가 2페이지로 되어 있을 경우 반으로 나누어 줍니다.
Margin: 페이지 분할시 설정 된 비율(%)만큼을 더 가져옵니다.
Page 1-2 / Page 2-1: 분할시 페이지 순서를 설정합니다.

Crop Border

Auto Crop Border: 이미지 바깥쪽의 흰색 여백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삭제합니다.
  상/하/좌/우 각각에 대하여 설정 가능(체크박스) 하며, 체크박스 옆 숫자는 여백 비율(%) 값으로 
  자동 여백 삭제로 삭제되는 여백중 설정한 크기만큼 남겨둡니다.

Crop Border: 이미지를 상/하/좌/우 설정된 비율만큼 강제로 잘라냅니다.
 Auto Crop Border과 Crop Border이 동시에 사용될 경우 Crop Border이 먼저 수행됩니다.

Output

Format: 변환 될 파일의 포맷입니다.
JPG Quality: JPG로 저장시 이미지 품질을 결정합니다. 기본이 75이며 숫자를 낮출경우 품질이 떨어지나 용량이 줄어듭니다.
Load/Save Preset: 설정 값을 저장하거나 불러옵니다.
 기본 설정 파일은 comic4portable.xml 이며 comic4portable.jar 파일과 같은 디렉토리에 저장됩니다.
 기본 설정 파일은 변환시 마다 설정값이 저장되며, 기본 설정 파일이 아닐 경우 "Save Preset" 버튼을 눌렀을 때만 설정이 저장됩니다.


Check Update: 메뉴 바의 Help의 하위 메뉴이며 현재 버젼과 최신 버젼을 알려주며 최신 버젼을 받을 수 있는 링크 주소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

버그 리포팅 & 추가 기능 요구사항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버그 리포팅시, 옵션 설정 내역과 에러메세지(만약 나온다면)를 알려주시면 빠른 수정에 도움이 됩니다
.

댓글 105개:

ekchoi :

0.8.10버젼을 쓰다가 업데이트가 있다고해서 들어와서 다운받아 최신버젼 사용해봤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Layout이 좀 짤리네요. 제pc의 문제인지 아니면, 버그인지 몰라 일단 스냅샷으로 보실수 있게 링크 걸어드립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me2.do/5OeKtVSs

ekchoi :

그리고, 질문이 있어서 이렇게 이어서 댓글 남깁니다.
최신버젼(1.0.1)와 바로 직전 버젼(0.8.10)의 아래 기능의 차이가 있는지ㅠ 아래 3가지에 간략히 답변 부탁 드려봅니다..
1. Sharpen: 1.0.1ver가 더 Sharpen되는 정도가 더 쨍(?)한지요?

2. Contrast: 거의 High로 사용하는데요, 이것도 1.0.1ver가 좀 더 좋은 결과를 뽑아주나요? 제가 최신버젼과 직전 버젼으로 각각 같은 파일을 변환해 봤습니다. 그런데 어떤 페이지는 최신버젼이 좀 더 Contrast가 잘되고, 또 어떤건 직전버젼이 더 Contrast가 잘된게 있고 그러거든요.

3. PDF변환: 같은 zip파일을 1.0.1, 0.8.10로 각각 같은 옵션으로 PDF변환해 보았습니다. 용량차이도 거의 없이 동일하고 그런데, 혹시 1.0.1 Ver에 업데이트된 PDF 표준을 준수함으로서 나은 점이 어떤게 있나요?(예를들어, 리디페이퍼같은 기기에서 페이지로딩이 약간 빠르다거나..)

마지막으로 이런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Unknown :

이미지 변환 중에, 계속 프로그램이 멈추네요 ... ...
설정은, 리사이즈 쪽은 모두 체크해제 / Image Processing 중에 Sharpen에 체크 / Split Pages 는 기본 / Crop Border 기본 / 포맷은 JPG 품질은 99

그나저나, 이전 버전에는 품질을 100까지 입력이 가능했는데, 이번에는 99가 한계인가요?

GnomeWarrior :

@ekchoi
이미지 확인해보니 윈도우의 텍스트 크기가 키워진 상태에서 글씨 크기가 커서 짤리는거 같습니다. 수정 예정입니다.

문의 하신 내용 답변 드립니다.

1. Sharpen: 1.0.1ver가 더 Sharpen되는 정도가 더 쨍(?)한지요?
>> 0.8.x 버전과 1.x.x 버전은 이미지 처리 방법이 달라서 동일하게 만들수가 없어서 1.x.x 버전에서는 최대한 0.8.x 버전과 비슷한 느낌으로 sharpen 처리하도록 하였습니다.

2. Contrast: 거의 High로 사용하는데요, 이것도 1.0.1ver가 좀 더 좋은 결과를 뽑아주나요?
>> v1.x.x Contrast High 옵션은 이전 버전보다 명암비 차이를 크게 나도록 만듭니다. 바탕이 회색일 경우 흰색으로 바꿔버립니다.

3. PDF변환
>> 스펙은 호환성을 위해서 최신으로 변경하였으며 특별한 장점은 없습니다.

GnomeWarrior :

@Jae Hyeok Jeong

제가 테스트 할때는 멈추는 현상이 재현이 안되네요.
혹시 문제가 되는 파일을 siefried12@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JPG 품질은 100을 쓰는 사람이 없을거 같아서 99로 제한했는데 다음버전에 100까지 풀도록 하겠습니다.

ekchoi :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샤픈의 경우는 프로그램구현 차이로 비슷하게 구현되었다 생각하면 되겠군요.
콘트라스트는 좀 더 두개를 비교해서 제 개인에 맞는걸 사용하겠습니다.

이런 편리한 프로그램 만들어주셔 다시한번 정말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추 후 위에 언급된 폰트관련 수정된사항 빨리 써봤으면 좋겠습니다~~ ^^

익명 :

개발자님의 노고에 먼저 감사드립니다..이번 자바버전 변환 속도가 너무 느린것 같아요..동일한 화일 기존 윈도우 버전과 자바 버전 변환속도 비교해 보니 거의 3배는 차이나는것 같아요..제 시스템의 문제인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어요 개발자님이 기본적 기능인 속도를 이렇게 차이나게 개발은 안하실듯 싶어서요.

GnomeWarrior :

@익명

제가 테스트 했을때는 모든 옵션을 키고서 구버전과 자바 버전의 변환 시간이 거의 동일하게 나옵니다.
훅시 아래 내용을 알려주시면 동일 환경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CPU 모델
2. 메모리 크기
3. 사용하는 OS
4. SSD 사용여부
5. 사용하는 Java 버전
6. 변환 시 사용하는 옵션 설정
7. 변환하는 이미지 대략적인 사양(해상도, 파일 타입(JPG?) )

익명 :

이런 앱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가지 문제가 있어서요..
윈10 을 사용하고 있는데, 프리셋 저장이 안 되네요...
왜 그런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파일을 이곳저곳 옮겨보아도 여전히 저장이 안 되네요...

자바는 홈페이지에서 가장 최신자로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Unknown :

저는 왜 자꾸 중간에 멈추는지 모르겠습니다... ㅠ_ㅠ 자바도 최신버전이고.. 이전 버전은 잘 되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GnomeWarrior :

@Jae Hyeok Jeong

변환이 끝나지 않고 멈추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제 수정 작업중입니다~

GnomeWarrior :

@익명

윈10 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프리셋 저장에 문제가 없습니다.
혹시 윈도우 디렉토리 권한 문제는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GnomeWarrior :

@ekchoi
레이아웃 깨질 경우 실행 방법에 대한 설명을 본문에 추가하였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화면 확대 사용시 실행방법)

@Jae Hyeok Jeong
변환 중 멈추는 문제를 수정한 v1.0.2 버전을 배포하였습니다.

Unknown :

감사합니다 ^__^ 잘 되네요~

damwul :

좋네요. 저는 다 마음에 드는데 한가지 아쉬운 건 두 페이지로 된 만화의 경우 대부분 약간 비뚤어져서 스캔이 되다보니 기울기도 스캔테일러처럼 자동으로보정해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겁니다.
그외에는 잘 됩니다.

익명 :

윈도우7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하면 프리셋이 계속 초기화가 됩니다. 세이브 프리셋도 실행이 되지 않네요. 자바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상태인데 무엇이 문제일까요...ㅠ

GnomeWarrior :

@mark lee

프로그램으로 변환 시 jar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에 comic4portable.xml 파일이 생성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생성이 안 될경우 디렉토리 및 실행자 권환 확인 부탁드립니다.

익명 :

에고... 프로그램 다운받아서 압축풀고, jar 파일이 나왓는데 더블클릭을 해도 알집으로 연결되어 압축파일로 인식하네요. 물론 자바8은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윈도우10 이구욤...

왜 이럴까요... 연결프로그램 수동으로 찾아서 자바로 연결시킬려 해도 java.exe로 실행해도 무반응 이네요.

해결책좀 가르쳐 주세요...ㅜㅜ

GnomeWarrior :

@익명
Java.exe를 jar와 연결시킨다고 실행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1. 알집 jar 연결 해제(알집 설정). 이후 jar 클릭시 연결 프로그램이 없어야 합니다.
2. Java 삭제 후 재부팅
3. Java 재설치

이러면 아마 될겁니다

LANI :

너무 감사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멋진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익명 :

답변 감사합니다. 헌데 xml 파일이 생성되지 않아 확인하여보니 모든 권한이 사용가능하게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같은 폴더에 들어가있는 exe 버전의 코믹4포터블은 이상없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ini 파일도 잘 생성되구요ㅠ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바의 점유율이 99%까지 치솟아 강제로 프로세스를 종료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것은 저만의 문제인지도 궁금합니다. 자바를 재설치 해도 같은 문제가 반복됩니다. 질문이 너무 길어 죄송하네요. 너무나 이용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서 그러니 이해부탁드립니다.ㅠ

익명 :

0.8.10 버전 에서는 EPUB 변환 된 파일이 '리디페이퍼' 서재에 추가 됩니다만 최신 1.0.3 버전에서 변환한 파일은 추가 실패가 뜹니다.

GnomeWarrior :

@mark lee
프리셋 저장 불가 문제점을 수정한 v1.0.4를 올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익명
epub 문제점 수정한 v1.0.4 올렸습니다.확인 부탁드립니다.

Steaky :

안녕하세요. 1.0.4 버전을 올리셨다고 하는데 링크가 안보입니다 ㅠ

GnomeWarrior :

@Steaky
링크는 그대로 인데 안 보이시나요? 아래 주소 입니다.
http://www.mediafire.com/download/kbkaic84w1pgv97/Comic4Portable_v1.0.4.zip

Steaky :

@GnomeWarrior64
늦은시간에 답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1.0.3 링크가 보여서요 ㅠ 알려주신 링크로 1.0.4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Unknown :

맥10.11.2 환경인데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면서 실행이 안되네요.
# A fatal error has been detected by the Java Runtime Environment:
#
# SIGSEGV (0xb) at pc=0x00007fff8c868c3d, pid=817, tid=18179
#
# JRE version: Java(TM) SE Runtime Environment (8.0_66-b17) (build 1.8.0_66-b17)
# Java VM: Java HotSpot(TM) 64-Bit Server VM (25.66-b17 mixed mode bsd-amd64 compressed oops)
# Problematic frame:
# C [libGL.dylib+0x1c3d] glGetString+0x1c
#
# Failed to write core dump. Core dumps have been disabled. To enable core dumping, try "ulimit -c unlimited" before starting Java again
#
# An error report file with more information is saved as:
# /Users/SW/Desktop/hs_err_pid817.log
#
# If you would like to submit a bug report, please visit:
# http://bugreport.java.com/bugreport/crash.jsp
# The crash happened outside the Java Virtual Machine in native code.
# See problematic frame for where to report the bug.
#
Abort trap: 6

Unknown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Unknown :

우선 좋은 프로그램을 배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변환시 작은 문제점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저는 아이폰 6기기로 ibooks라는 기본 어플로 E-book 을 보는데요.
가지고 있는 만화책을 이 프로그램으로 변환하여 보는데, pdf 로 할 때에는 문제없이 잘 됩니다. 하지만 epub로 변환하면 자꾸 하단부가 잘려서 나오네요. 리사이즈 체크도 풀어보고 변환해 봐도 동일한 현상이었고 Crop border 옵션도 해제해 봐도 마찬가지입니다. 혹시 방법이 없을까요??

GnomeWarrior :

@익명
Mac Crash 관련하여, 제가 Mac이 없어서 확인에 시간이 좀 걸릴거 같습니다.

@최정주
제가 아이폰이 없어서 확인에 시간이 좀 걸릴거 같습니다. 이미지 사이즈가 안 맞아서 그럴수 있으니 이미지를 좀 더 줄여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익명 :

오, 드디어 버전업. 테스트해보니 잘 되는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 쓰레드?코어? 할당하는 옵션이 있나요? 없으면 요청드려도 될지 모르겠네요.
몇 년째 늘 함께하는 프로그램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GnomeWarrior :

@익명

이 프로그램은 멀티 쓰레드로 동작 하고 있습니다. 코어 할당 옵션이 필요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익명 :

아, 멀티 쓰레드 잘 작동되고 있습니다.
단지, 동영상 등을 보면서 여러 파일을 처리하면 풀쓰레드로 작동하는지 버벅여서요.
지금은 작업관리자에서 수동으로 씨피유 할당을 줄이고 있거든요.
할당을 높이는게 아니라 주로 줄이는게 목적입니다.

익명 :

프로그램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선했으면 하는 기능으로 대량 파일 한번에 변환시 cpu 점유율을 변환프로그램에서 다 잡아먹어서 다른작업을 할때 버벅거림이 좀 있네요.
변환작업시 피시 사용 안하면 되긴 한데.. 약간 아쉬워서요.
혹시 가능하다면 기능추가 (약간 작업이 느려져도 cpu점유율 제한이라던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 쓰고보니 윗 익명님 글과 같은내용이네요.

GnomeWarrior :

@익명

다음 버전에 CPU 코어 1개만 사용하는 옵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익명 :

안녕하세요 정말 잘쓰고있습니다. 하지만 0.8버전을 아직 이용하는데요. 자바버전은 아직 불안해서...다만 자바버전에서 콘트라스트를 강하게 하셔서 그런지 만화책에서 뿌연조명이나 햇살이나 뿌연 안개를 표현하는데 그냥 명암없이 아예 하얀색으로 변해버리는 부분이 있습니다.0.8버전 콘트라스트로 조절할수있는 옵션을 추가해주실수있나요. 그리고 변환속도도 0.8버전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CPU는 i7 하스웰 리프레쉬입니다. 그리고 0.8버전에서는 대량으로 변환시 오류가 중간에 중지되는 버그가 있었는데 아마 프로그램상 메모리 부족인것 같네요. 이러한 증상은 자바버전에서는 없나요? 설치프로그램이 아닌 포터블 프로그램의 대부분이 이러한 증상이 있는걸로 기억해서요. 다시한번 이렇게 편리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익명 :

아 깜빡했는데 변환도중 작업을 중지시켜도 프로세스상으로는 계속 변환완료할때까지 변환중이네요. 프로그램은 껏는데두요. 확인부탁드려요! 취미로 가지고 있는책과 E북을 죄다 스캔해서 보정하고 이 프로그램으로 마무리해서 보관합니다. 작업량이 많기 때문에 피드백하기 좋을거라 생각해서 글 남겨요. 항상 감사합니다.

익명 :

새벽에 잠이 안와서 각종 테스트와 결과 등을 샘플 파일과 함께 압축했습니다. 향후 개발에 도움됬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구글드라이브에요. 확인하시면 파일은 바로 지우겠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6fIp9296bIgaG04QVVZejhxdUU/view?usp=sharing

GnomeWarrior :

@익명

상세한 테스트 감사드립니다.
테스트 데이터는 다운 받았으니 지우셔도 됩니다.

Sharpen 필터가 이전 버전보다 떨어지는 문제는 저도 느끼고 있었습니다. v0.8 에서는 이미지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그냥 사용했는데 v1.0 자바에서는 해당 라이브러리를 쓰지 못하고 제가 직접 구현하는데 그때 같이 깔끔한 처리가 안되더군요. 나름 비슷하다고 생각되게 했는데 보완을 하겠습니다.

명암비 옵션은 제가 목적을 바꿔서 생긴 문제입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스캔 만화 이미지(제가 직접 스캔한 만화는 배경이 회색이더군요)의 회색배경을 흰색으로 바꿀 목적으로 만들었는데 이게 좀 과한거 같습니다. 나름 이미지 별로 적절하게 처리를 하려고 이것저것 연산을 많이 하는데 이게 변환시간을 길게하는 데 한몫하는거 같습니다.(어려워요...)
v0.8 기준 Contrast 처리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명 :

아이폰 ibooks에서 보기위해 zip파일을 epub로 바꾸면

자꾸 2장씩 붙어나옵니다.. 한쪽씩 넘기고싶은데 왜자꾸 붙어나오나요?..

자르기옵션 키고 끄고 여러 조건으로 돌려봐도 항상 두쪽씩나옵니다..

GnomeWarrior :

@익명
split page 옵션을 넣으면 페이지는 분리되서 들어갑니다.
제 아이폰에 문제가 있어서 현재 테스트를 못하고 있는데 공백이 나오거나 2페이지가 나오는건 이미지 사이즈가 적절하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으니 사이즈를 바꿔가며 변환해보시길 바랍니다.
v1.0 에서 epub 의 규격을 최신으로 바꿨는데 그것 때문에 그럴수도 있을거 같은데 페이지를 분리해서 zip 으로 만든후 그걸 epub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Unknown :

와...이 프로그램 만들어진지 진짜 오래됬는데도 계속 업데이트되고 쓰는 사람도 여전히 있네요...ㅡㅡ; 최신버전 이제야 다운받아 갑니다. 정말 잘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kiboki :

안녕하세요. 프로그램 잘 쓰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버그가 있는것 같은데, 지정한 경로폴더안에 또 폴더가 있고 거기에 그림파일이 존재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먹통이 되네요...

익명 :

개발자님 덕분에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있습니다.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해주시고 업데이트까지 해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dagenim :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Unknown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익명 :

MAC에서 tif파일들이 많아서 변환하려고 하는데 드레그해도 포함이 안되네요. 포함되는건 폴더나 압축파일만 되는데... 문제는 그걸 넣고 돌려도 해당 파일 폴더만 나오지 안에 내용물이 변환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완전 컴맹이라서 어찌어찌해서 자바도 설치하고 프로그램 실행했습니다만 위에 설명을 봐도 어떻게 150.bat 을 경로를 바꾸라는 건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ㅠㅠ 그래서 그냥 걸쳐져있는 제일 밑의 버튼으로 눌러보았지만 변환된 파일은 안나오고 폴더만 나오네요. 하... ㅠㅠ 지금 여기까지가 한 1시간정도 걸린거 같네요.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익명 :

맥인데요..
아랫부분이 잘려서 start 버튼이 나타나지 않아요

익명 :

아! 전체화면으로 하니까 되네요!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kalin794 :

정말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자씨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감자씨 :

엘 케피탄 10.11.3
자바 1.8.0_73-b02

처음 실행시 확대/축소/감추기 바의 높이만큼 잘리다가 전체화면 후 다시 복귀하면 바의 높이만큼 프로그램창의 크기가 커지면서 맨 마지막 버튼 영역이 나옵니다

GnomeWarrior :

Mac 에서 테스트를 못해서 짤리는 걸 확인 못했습니다. 테스트 환경을 못 구해서 수정을 못하고 있는데 일단 확대해서 Start 사용 부탁드립니다.

익명 :

만화 파일 이름들을 01.jpg부터 96.jpg까지 넣고 epub으로 놓고 돌렸습니다. 문제는 69.jpg까진 순서대로 나오나 70번 파일부터 72번 78번 85번 96번 이렇게 네 개의 파일만 골라져서 무작위로 엮여 나오네요. 그래서 다른 골라지지 않은 파일들과의 차이가 있나해서 확장자가 다른지 확인 해보았으나 그런 건 아니구요 대체 뭐때문에 무작위로 나오는 이미지가 있고 아닌 이미지가 있는 건가요? 해결 방법은 없는걸까요

익명 :

아 저는 한 페이지씩 돌렸습니다. 혹시나 해서 안되는데에서 부터는 2페이지 합쳐서 한 장으로 만든 후 돌리니까 되더라구요. 왜 앞부분은 페이지 한장으로 돌려도 됐는진 모르겠지만..개발자로서 아신다면 왜그런지 설명 부탁드릴게요

FoW :

 국내외적으로 이렇게 간편한 도구 찾을 수가 없네요. 덕분에 많은 수고를 덜었습니다. 감사해요.
 그런데 이미지 리사이즈를 고르지 않아도 퀄리티에 맞추어서 리스케일 되네요. 스캔 시에 이미 적절한 프리셋을 구성하기 때문에 리스케일은 의도한 품질이 아니게 되어 아쉬웠습니다.
 더불어 이펍 생성 시에 읽기 방향을 골라서 spine 엘리먼트의 page-progression-direction 어트리븃이 구성되도록 하면 이펍 리더에서 표시되는 읽기 방향이 실제에 맞게 표시되므로 외국 도서의 경우 페이지가 엇물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듯합니다.
 나중에 개선 작업을 하시게 된다면 꼭 부탁드립니다.

Unknown :

기존 0.8버전보다 epub 벼환속도가 두배는 빠르네요. 물론 cpu 점유율도 두배는 높지만요 ㅎㅎ
그런데 epub변환시 GIF로 변환되게 할 수는 없나요? 원본이 GIF일때 epub로 변환하니 용량이 세배정도로 뻥튀기되어버리네요.

익명 :

현재 1.0.4를 사용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TIFF파일 변환이 안 되네요.
TIFF변환을 지원하는 것이 맞나요?

Unknown :

와 맥에서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ㅠㅠ 개발자님 계신 곳으로 절하고 싶을 정도.. 복 받으세요 ㅋㅋㅋ

익명 :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무척 감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만큼 편한 프로그램이 없네요ㅠㅠㅠ
다른게 아니라 Contrast와 PNG Optimaize에 대해 건의드릴 사항이 있어 댓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미지가 많은 만화책과 달리 글자만 있는 소설의 경우 좀 더 contrast가 강한 편이 가독성과 용량 절감 면에서 효율적인데(색상 수 8개 정도만 돼도 계단현상이 거의 안보이죠.) Contrast를 high로 맞추고 sharpen을 적용해도 다소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B/W로 변환하자니 계단 현상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져 아쉬움이 많습니다. Grayscale 변환시 색상 한계값을 직접 설정할 수 있게 하거나, 혹은 소설 등 텍스트 위주의 이미지를 위한 더 강한 Contrast값을 만들어주실 수 있을까요?
또 흑백 이미지의 경우 8bit png파일의 압축 효율이 탁월한 편이라 평소에 무척 애용하고 있는데, png파일의 경우 optipng나 pngguantlet 등 좋은 최적화 라이브러리가 많이 공개되어있습니다. png파일 포맷으로 저장할때 최적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 좀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Unknown :

자바 쓰기 싫어서 0.8.10을 잘 쓰고있었습니다. 요즘들어 유니코드 오류가 자주보여서 새로 받아봤습니다.. 뭔가 기능도 늘긴했는데 왠지 변환 시작이 느린듯한 기분..
그런데 의외로 이런앱이 외국에선 만든게 안보이네요.. 있는것도 기능이 너무 부족해서 쓰기 힘들고.. 킨들용은 좀 보이던데..

익명 :

페이지 1-2
2-1 둘다 바꿔봐도
계속 좌우가 안바뀝니다

일본 만화책을 못봐요 아놔 .......... 최신 버전 0.8이랑
아래꺼랑 다 해봤는데 다 그래요

왜 이래요 도와주세요

익명 :

페이지 방식이 1-2 , 2-1 아무리 선택해도
한국 방식 1-2로만 잘려요

왜이런거에요 ㅠㅠ

익명 :

0.8.5 구버전은 제대로 잘리네요.. 2-1 일본식으로 잘립니다
근데 1.0.2랑 1.0.4 최신버전은 무조건 1-2 로만 잘려요.. 어떻게 합니까

익명 :

찾았습니다..!!! 1.0.4 버전에서 epub 방식만 변환하면 1-2 , 2-1 생까고 1-2로만 잘리네요 ZIP로 변환하거나 PDF로 하면 1-2 , 2-1 둘다 잘 잘립니다.. 이거 수정해주세요 ㅠㅠ

FoW :

지금은 직접 EPUB 열어서 읽는 방향 추가해야되요. 참조하세요. - https://gnomewarrior32.blogspot.com/2015/12/comic4portable-v100.html?showComment=1464983288034#c3427336581663827341

romiro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romiro :

정말 필요했던거라 감사드립니다.
jpg파일들을 epub로 변환하던중에 어떤 파일들은 변환되는데
어떤 파일들은 용량도 작고 읽히지도 않는 epub파일로 변환되는 경우가 있어서 난감했는데 혹시 저같은 분이 있을까 해서 적어봅니다..
변환안되는 파일의 속성을 보니 수평/수직해상도 Dpi가 "1"이었고
이것을 알씨꾸미기로 바꿀수 있다고 해서 바꾸고 나니 드디어
제대로된 epub파일이 만들어지더라고요..
단 직접 Dpi를 바꾸는 옵션(300Dpi)을 사용하니 파일크기가 너무 커져서
파일크기를 지정해 바꾸는 옵션을 사용했습니다.

익명 :

이런걸 만들어서 배포해주시는 분이 있으셨군요~
감사히 잘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익명 :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도 윗분 말씀대로 페이지 방향이 1-2, 2-1 아무리 선택해봐도 한쪽 방향으로만 (한국식)1-2 잘리니까 만화책을 못보네요...
FoW님이 말씀하신 「더불어 이펍 생성 시에 읽기 방향을 골라서 spine 엘리먼트의 page-progression-direction 어트리븃이 구성되도록 하면 이펍 리더에서 표시되는 읽기 방향이 실제에 맞게 표시되므로 외국 도서의 경우 페이지가 엇물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듯합니다.」은 도저히 찾아볼 수가 없네요ㅠㅠ 컴맹이라..
0.8.5버전도 삭제하신것 같고... 어떻게 해야 제대로 볼 수 있을까요?

Unknown :

확장자가 jpeg면 인식을 못합니다..

익명 :

자바를 깔아놔도 아예 실행이 안되네요... 깔면 프로그램에 자바가잡히기는 하는데 잡아놔도 실행이 안되네요

Unknown :

방금 Jarfix로 해결 봤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익명 :

좀 이상하네요 페이지 순서가...

익명 :

감사합니다 형님 잘쓸게요

익명 :

좋은 프로그램 잘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만 그런게 아니군요.. jpg를 epub으로 변환하면
(일본만화책방향)
21 43 65 이던것이 자르고 나면 31 42 75 이런식으로 꼬여 버리는 군요. PDF로 변환하면 잘 됩니다만.... 이건 어떤 부분을 조정해야 하나요?

익명 :

저도 epub 분할시 방향변환이 안되네요ㅠㅠ 이거 어떻게 해야 할까요ㅠㅠ

익명 :

제꺼 버전은 이미지 품질란이 없네요 0.8.5인데요~ 왜 없을까요? ㅠㅠ 그리고 개발자님 정도로 이런 프로그램 만들라면 프로그램 모르는 사람이 몇년 공부해야하나요?

익명 :

중지기능이 없어서 아쉽네요. 예전버전도 그랬지만 프로그램 종료하면 멈췄었는데, 이번엔 작업관리자를 켜서 자바~뭐라고 된걸 강제 종료 시켜야 멈춥니다. 이것 다음 버전에 개선되면 좋을것 같아요.

익명 :

또하나는 ABC(1)... ABC(100) 이런 순서의 이미지 파일들을 변환하면 순서가 이상하게 바뀝니다.

Paul Hahm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익명 :

실례하겠습니다.
혹시 pdf 변환 기능도 추가해주실 수 있나요..
zip파일은 목록에 들어가는데 pdf 파일은 안올라가더군요..

익명 :

안녕하세요.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jpg파일들을 pdf로 바꾸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용량이 큰 파일을 바꾸려고 하면
OutOfMemoryError: Java heap space라는 에러가 나옵니다.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단은 전체 파일을 작게 만들고 나서 변환하고 있습니다.
큰 파일도 에러 없이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Digitalpark :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익명 :

Format과 JPG quality 까지만 보이고 start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익명 :

그림의 아래 배젤이 위로 올라와 load preset부터 가린 느낌이에요

익명 :

상단에 File, Help도 안보이고 전체적으로 세로로 눌린 느낌이 드는데 해결방법 없을까요?ㅠㅠ

금시조 :

안녕하세요.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jpg가 들어있는 폴더들을 PDF로 일괄변환 하는 게 정말 좋네요.

다만, 변환될 때 [PDF/A] 로만 변환되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PDF/A] 는 OCR 먹이기가 힘들거든요.

차기 버전에서는 일반 PDF로도 변환될 수 있으면 합니다.

좋은프로그램 개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곰푸 :

좋은 프로그램 정말 감사합니다. 며칠 동안 써보면서 제가 확인한 것들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1. ZIP 폴더나 일반 폴더 안에 바로 그림 파일이 있는 경우에 에러 없이 변환이 잘 됩니다. 폴더 안에 또 폴더가 있는 경우, 에러가 나고 프리징 현상이 있더라구요.
2. 일본 만화책의 경우 EPUB 파일로 변환 시 split page 를 2->1 로 설정해도 페이지 순서가 맞지 않는데, PDF 로 변환하면 잘 됩니다.

so-ba-gi :

안녕하세요 선생님. 정말 많은 시간이 흘러 지금도 확인해주실지 모르겠지만 답글 남깁니다.
우선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배포해주시고 또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맥북에서 설치까지 하였는데, 윈도우 7에서 일어나는 확대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badabi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badabi :

저도 확대현상 일어났는데 컴맹이라 해결방법 봐도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됐거든요 텍스트편집기라는 건 대체 어디있는건지도 모르겠고..
근데 아웃풋에서 변환될 포멧 타입 설정하고 키보드에 탭버튼 5번 누르고 스페이스바 누르니까 간단히 해결 됐어요
혹시 저처럼 컴맹이신 분들은 그냥 이렇게 쓰셔도 될 것 같아요

Unknown :

이 프로그램 너무너무 잘쓰고있었는데 컴을 바꾸는 바람에 다시 다운 받으러왔어요! ^^

Unknown :

저도 확대 현상때문에 쓰질 못하고있었는데 위엣분 처럼 했더니 되네요 감사해요!!

Unknown :

막눈인데 이미지 압축파일 용량이 너무커서 용량줄이는데 0 8버전을 애용하고있습니다 zip파일 그대로 리사이징 되는게 정말 편리하네요 감사합니다.

Unknown :

여전히 잘 쓰고 있어요. 최고!

익명 :

용량 많이먹는 파일 효율적인 리사이징에 유용하게 썼는데webp를 지원 하지 않아서 최근 파일은 적용이 안되더군요. 아쉽습니다

익명 :

0.8버젼 사용하다가 갑자기 unicodedecodeerror 'ascii' codec can't decode byte 0xed in position 0 ordinal not in range(128) 이런 메세지창이 뜬이후로 다른버젼조차도 사용이 안되고있어서요. 구글검색시 파이쏜이야기부터 나와서 제가 어찌해볼수없어서 문의드립니다.

익명 :

가로 픽셀이 2216인 이미지를 자르면 1108이 되어야 하는데 1108/1107 이렇게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익명 :

2160 이미지도 1079/1080 으로 잘라집니다.

익명 :

대박 감사합니다.

익명 :

프로그램 잘 쓰고있습니다
webp확장자 지원 계획은 없으신가요?

LMK :

프로그램 감사히 잘 쓰고 있습니다.
한가지 문제가 있어 문의 드립니다.
JPEG 파일들을 압축한 압출파일(책한권)을 EPUB로 변환할 때 SPLIT 기능을 사용하여 두페이지를 한페이지씩 나눠지게 돌렸는데 EPUB 파일을 이북리더기에 넣고 책을 보면 같은 페이지가 두장씩 반복됩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알려주세요

익명 :

항상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공유해주셔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익명 :

윈도우 11에서는 파일 올려도 아무 반응이 없고 안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