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2일 화요일

새턴 추천게임 #01: 가디언 히어로즈

게임명: 가디언 히어로즈( Guardian Heroes )

제작사: Treasure

출시일: 1996/01
장르: 횡스크롤 액션
언어: USA/JPN

SSF 구동여부: O



새턴 유저라면 한 번쯤 플레이 했을 게임인 가디언 히어로즈 이다.

장르는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지만 여타 액션 게임과는 다른 독특한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다.
RPG 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서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며 능력치를 올릴 수 있고, 스토리 모드는 수 많은 분기와 함께 멀티 엔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축이동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트리거 버튼을 이용하여 3축을 이동하며 적들과 싸워야 한다.



축 이동은 열심히 해야된다.  몹들에서 둘러싸였다간 다굴 당하는 수가 있다.

확대/축소 기능을 잘 활용하여 캐릭터가 모여있을 때는 거대한 캐릭터들의 시원시원한 액션을 볼 수 있다. 기본 조작 가능 캐릭터는 4명이며 엔딩을 본 후 사용가능 캐릭이 하나 더 추가된다.

또 한 가지 특이한 점으로는 주인공 캐릭 혼자 싸우는 게 아니라 NPC 캐릭과 같이 항상 싸운다는 점이다. 버튼을 이용하여 NPC에게 행동(공격적/방어적 등등)을 설정할 수 있다. 무적이라서 죽지도 않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는 NPC에게 맡기고 열심히 도망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ㅋㅋㅋ


위의 노란 해골이 NPC 캐릭이다. 이녀석 나보다 더 잘싸운다.. -_-;;

스토리 모드는 엔딩 보는데 대략 한 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다양한 분기와 다른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 때문에 질리지 않고 오래 즐길 수 있다.

스토리 모드도 재미있지만 이 게임 최고의 백미는 바로 "대전모드"이다

멀티탭을 이용하여 최대 6명까지 동시에 대전할 수 있으며(Team 플레이도 가능)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이 게임에 출연하는 모든 캐릭터(!!)이다. 병사 A 부터 보스 캐릭은 물론이며 심지어는 게임 중에 잠시 나오는 "시민" 까지 선택가능하다. 레벨도 지정할 수 있는데 캐릭/레벨 모두 Random으로 하는 대전모드는 정말로 "복불복" 게임이다.

대전모드의 한 장면. 보스 캐릭의 마법 한방에 다 나가떨어지고 있다.

좋은 캐릭 걸렸다고 마냥 웃을수도 없는게 레벨이 낮으면 보스몹이라도 레벨200짜리 시민B의 싸다구 한 방에 즉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ㅋㅋㅋ

시민 말고도 고양이, 늑대 온갖 잡다한 녀석들이 다 등장하는데 허우대는 멀쩡한데 개그 캐릭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이녀석이다. 뒤통수를 잡고있는 포즈부터 심상치 않다.

제작사의 센스를 보여주는 캐릭터. 이 녀석의 등장에 나와 내 친구들은 모두 쓰러졌다.
이 녀석의 기술을 살펴보면...



기술 1: 엉덩이 치기. 안습의 리치를 자랑한다.



기술 2: 윗몸 일으키기. 발 끝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기술 3: 푸쉬 업. 푸쉬업으로 땅에 진동을 일으켜서 근처 캐릭을 넘어뜨린다(??)




기술 4: 앉았다 일어서기.
           할 때마다  땀이 나오는 데, 땀에 공격판정이 있다 ㄷㄷㄷ


뭐하나 제대로 된 기술은 하나도 없다.. 자신은 좀 봐달라며 구석에서 열심히 푸쉬업하던 그 녀석은 순식간에 다굴당하고 사라졌다. ㅋㅋㅋ

친구들과 대전 게임을 하다보면 가끔씩 흥분해서 다툼도 일어나는 법인데 이 게임은 이런 코믹적인 요소 때문에 내내 즐겁게 웃으면서 즐길 수 있었다.
이 게임을 위해 멀티탭과 패드 6개를 구비했건만 이제는 그 시절처럼 즐길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울 뿐이다.



스테이지 분기표: 공략에 참고하시라~

치트

펼쳐두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